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창운 기자
  • 등록 2024-06-11 09:05:21
기사수정
  • 시청 대강당에서 기념식 개최… 박형준 시장, 치과의사회장, 유관단체 등 5백여 명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기원 퍼포먼스 등 진행
  • 시청과 시경찰청 사이에서 `이동치과버스` 운영해 무료구강검진과 상담서비스 제공하고,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기원 대시민 서명운동도 펼쳐

부산시는 제79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우리건강, 이(齒)행복에서부터`를 표어(슬로건)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부산시민공원 다솜관 위치도

먼저, 시는 오늘 오후 3시 시청 대강당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은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 ▲기념사 ▲축사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기원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에서 구강보건 분야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시장 표창 등을 수여하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 참석자들은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의 필요성과 정당성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친다.

 

기념식에 앞서, 시치과의사회는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시청과 시경찰청 사이에서 이동치과버스를 운영한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기원 대시민 서명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오는 6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시민들의 구강보건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의식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시 전략산업인 치의학산업의 육성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더THE인더스트리 TV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