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버이날 부모 초청 `보은(報恩)회` 프로젝트
  • 이창운 기자
  • 등록 2024-05-09 17:10:01
기사수정
  • 외식조리과 학생들 부모님을 초청하여 뷔페 만찬으로 대접

세종장영실고등학교(이하 세종장영실고)는 어버이날을 맞아 8일 오후 6시 학교 강당에서 부모님을 초청하여 식사를 대접하는 보은회 행사를 진행했다.

 

8일, 어버이날 부모님들을 초청하여 뷔페 만찬으로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외식조리과 3학년 학생들이 부모님을 초청하여 자신이 학교에서 배운 가장 자신 있는 요리를 만들어 뷔페 만찬으로 대접하며 효를 실천하는 행사로 2023년에 이어 두 번째 행사이다.

 

행사 진행은 외식조리과 학과자치회 주관으로 ▲개식사 ▲학과 대표 학생 인사 ▲부모님에게 전하는 깜짝 영상 편지 시청 ▲카네이션&편지 전달 ▲만찬 식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뜻깊은 자리를 축하해주기 위해 방문한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과 외식조리과 3학년

학생들의 가족 약 80명이 참석한 이번 보은회 행사는 특성화 고등학교에 입학하여 3년 동안의 학교생활의 결실을 부모님께 보여드리는 자리가 되었다.

 

3학년 학생이 주요리를 맡고 2학년 학생이 보조하는 과정을 통해 선후배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행사의 의미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특성화 고등학교에 입학할 때는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만든 음식으로 가족에게 대접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라며 잘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현영 교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들에게 따듯한 사랑을 맛있는 음식으로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라며 “ 부모님의 사랑과 희생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자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장영실고는 외식조리과, 뷰티미용과, 보건간호과, IT컨텐츠과가 있으며 ‘내 삶이 행복한 학교’라는 교육비전으로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위한 역량을 키우고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지역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더THE인더스트리 TV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