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지난 4일, 중랑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구민을 대상으로 ‘2024 주택개발아카데미 정비사업 기초과정’을 개최했다. 이날 아카데미에는 80여명의 중랑구민이 참여해 큰 관심을 보였다.
‘주택개발아카데미 정비사업 기초과정’은 재개발 및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과 내용을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운영했던 ‘제2기 주택개발아카데미’에 참석하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처음 개설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도시정비사업의 기본개념 ▲소규모주택 정비사업 ▲신탁방식 정비사업 ▲기본절차 및 주요내용 ▲질의응답 등이다.
구는 현재 추진중인 주택개발아카데미의 시간적·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더 많은 주민에게 정비사업에 관한 내용을 알리기 위해, 2025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1회씩 연 2회 진행할 계획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에 있어서는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와 사업 전반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교육 환경을 마련해 주택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제2기 주택개발아카데미에는 50여 명의 추진대표 및 조합임원이 참석해 활발한 열기 속에 마무리되었다. 수강생들 간의 주택사업에 대한 논의와 의견교환이 활발히 이루어져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