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 제11회 유아숲 가족축제 개최
  • 이창운 기자
  • 등록 2024-10-10 10:42:32
기사수정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10월 12일(토) 오동 유아숲체험원(오동근린공원 실내배드민턴장 옆), 19일(토) 오패산 유아숲체험원(오동근린공원 율곡놀이터 옆)에서 `제11회 유아숲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북구, 제11회 유아숲 가족축제 개최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유선) 및 현장 접수를 통해 회차별 300여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북구는 `숲정원에서 해치랑 놀자!`라는 주제로 서울시 마스코트인 해치를 활용해 유아들에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체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숲체험 프로그램인 `우리 숲에서 놀아요!`에서는 솔잎 짝 찾기, 단풍씨앗 헬리콥터 만들기, 떼구르르 도토리 구슬치기 등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놀이가 이루어진다.

 

아울러 유아숲 속 보물 나무 6종을 찾아 가을 분위기를 만끽하며 숲정원을 산책하는 `정원문화 프로그램`과 참나무 관찰 및 생태환경 활동 미션을 통한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환경교육`, 가족이 함께 꾸미는 `가드닝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유아숲 축제`는 자연 속에서 유아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매해 참여 구민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지난해 축제에는 624명의 유아 동반 가족이 참여했다.

 

행사 장소에 주차공간이 없어,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사전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공원녹지과(02-901-6954)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의 미래인 유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숲에서 자유분방하게 뛰어놀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북구는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더THE인더스트리 TV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