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신천, 빛으로 물들다"…2차 야간 경관조명 점등
  • 이창운 기자
  • 등록 2024-08-30 11:52:10
기사수정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정호기)는 지난 8월 28일 오후 7시 30분에 신천동 사천교 하단 야외무대 앞에서 `신천 야간 경관조명(2차) 점등식`을 개최했다.

 

시흥시 "신천, 빛으로 물들다"...야간 경관조명(2차) 점등

이날 행사에는 문정복 국회의원과 정필재 국민의힘 시흥시갑 당협위원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많은 시민이 참석해 점등식을 축하했다.

 

이번 점등식은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확보하고, 지역홍보 및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신천 경관조명 2차 설치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에는 사천교부터 신천1교 구간에서 1차 사업이 완료된 데 이어, 올해 2차 사업을 통해 사천교부터 신천1교, 신천2교까지 확대해 사천교 교량 측면과 신천1교 하단, 사천교에서 신천2교에 이르는 구간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 이로써 신천을 찾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조명으로 멋진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시민은 "신천 산책로에 경관조명이 설치돼 신천이 밝게 빛나는 모습을 보니 색다르다"며 앞으로 신천이 새로운 시흥의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호기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장은 "신천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볼거리로 더 많은 시민이 신천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신천에 많은 시민의 발걸음이 이어져 원도심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0
더THE인더스트리 TV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