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 라이브커머스 방송 분야 취·창업 청년층 `쇼플루언서 양성교육` 운영
  • 이창운 기자
  • 등록 2024-08-16 10:13:53
기사수정

청년 인구 비율 전국 1위 도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라이브커머스 방송 분야 취,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층을 위해 `쇼플루언서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청년 인구 비율 전국 1위 도시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라이브커머스 방송 분야 취,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층을 위해 `쇼플루언서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쇼플루언서란 `쇼호스트`와 `인플루언서`의 합성어로, SNS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로 활동과 동시에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쇼호스트 역할을 수행하는 마케팅 전문가를 뜻한다.

 

금번 교육은 글로벌 마켓에서도 경쟁력과 전문성을 보유한 역량있는 쇼플루언서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이다.

 

구는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 속에서 개인 셀러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추세에 맞춰 금번 교육을 기획했다. 쇼호스트와 라이브커머스 분야로의 취,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뿐만 아니라 개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N잡을 희망하는 청년을 고려한 교육도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방송 플랫폼별 활용 기술 ▲수익 창출을 위한 콘텐츠 기획 ▲마케팅 전략 ▲유튜브 & SNS 방송 ▲라이브 방송 기법 ▲ 실전 라이브 방송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구는 실제로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며 쇼호스트와 라이브커머스 경험을 다수 보유한 강사를 초청해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참여자들이 교육시간에 개별 방송을 실제로 진행하며 `쇼플루언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 있다.

 

교육은 8월 29일부터 10월까지 총 6주간(8회) 관악청년청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홍보 포스터, 현수막 QR코드 스캔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 관악구의 청년 사업인 만큼 관악구 거주자를 우선으로 총 35명의 청년을 모집한다.

 

구는 역량 있는 쇼플루언서를 양성해 청년들이 꿈을 이루고 소상공인들도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교육으로 이커머스 분야의 전문화된 글로벌 쇼플루언서를 발굴하고 육성하며, 청년들이 꿈을 이루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다양한 발판을 마련해주고 싶다"며,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이커머스 시장과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졌기 때문에, 앞으로도 청년들이 시대적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더THE인더스트리 TV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