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금정구 `제29회 금샘예술축제` 금정을 예술의 향기로 채우다
  • 이창운 기자
  • 등록 2024-10-18 13:33:07
기사수정

부산시 금정구(구청장 윤일현)는 오는 10월 24일부터 11월 3일까지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 금샘미술관 전시실, 야외광장에서 `제29회 금샘예술축제`를 개최한다.

 

부산시 금정구 `제29회 금샘예술축제` 금정을 예술의 향기로 채우다

금샘예술축제는 국악·무용·문인·미술·사진·서예·연극·연예인·음악 등 9개 협회로 이루어진 금정구 문화예술인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지역대표 문화예술축제로, 29년째 매년 가을마다 금정구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로 금정구 문화예술의 품격을 높여온 순수 종합예술축제다.

 

10월 24일 금정문화회관 은빛샘홀에서 전야 공연 음악협회의 `금샘열린음악회-가을에는 기도하게 하소서-`를 시작으로, 25일 개막공연 국악협회의 `금샘소리축제 -心(나라를 향한)-, 26일 무용협회의 `금샘무용제`, 27일 연예인협회의 `금정구민 현장노래방`이 진행된다.

 

아울러,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금샘미술관 전시실과 야외광장에서 미술협회의 `회원작가전`, 사진협회의 `금샘사진전`, 문인협회의`깃발시화전`이 진행된다.

 

올해 예술제에 참여하지 않은 연극협회와 서예협회는 내년에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 참여할 예정이다.

 

정재분 금정구 문화예술인협의회장은 "한 해 동안 열심히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전을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이 금샘예술제에 오셔서 함께 어울리고 즐기고 감상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정구 관계자는 "이번 금샘예술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예술인들의 문화로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자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에 잠시나마 위로와 힘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더THE인더스트리 TV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